당진 해나루 황토고구마, 안심하고 드세요!
당진 해나루 황토고구마, 안심하고 드세요!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1.10.15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안전한 먹거리 위해 고구마 잔류농약 안전성 분석
당진 해나루 황토고구마
당진 해나루 황토고구마

당진시 대표작물인 해나루 황토고구마의 출하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당진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윤재윤)는 10월 한 달 동안 안전한 먹거리를 위한 고구마 잔류농약 안전성 검사를 추진한다.

당진 해나루 황토고구마는 전국 최고의 맛과 품질로 소비자에서 큰 인기를 얻어 연간 708 ha, 1만2248 톤이 생산되고 있으며, 농업기술센터는 고구마 사전 잔류농약 안전성을 확보해 유통 사고를 사전에 대비하고 안전한 소비를 위해 검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윤재윤 소장은 “당진 고구마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시는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위해 학교급식, 로컬푸드 등에 출하 전 관내 농산물을 대상으로 잔류농약 검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농업 실현을 위해 유용 미생물 배급, 토양 시비 처방, 가축분뇨 부숙도 측정 등 다양한 과학영농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당진시는 ‘해나루 황토고구마 축제’를 이번 달 16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고품질의 황토고구마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 및 고구마 생활요리를 소개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 할 예정이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