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상하수도요금 전자고지서 서비스 개시
서산시, 상하수도요금 전자고지서 서비스 개시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1.10.08 0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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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모바일)고지 시스템 신청 접수, 자동 납부신청자 대상
예산 절감 및 노동시간 절감 효과
서산시 상하수도요금 전자고지서 서비스 홍보물

서산시가 상하수도 요금 고지서를 스마트폰으로 전송하는 전자고지서 서비스를 구축해 운영에 들어간다.

8일 시에 따르면 한국수자원공사 서산권지사와 협업을 통해 수도요금 자동 납부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신청을 받는다.

전자고지서는 매월 상하수도 요금 고지서를 카카오톡 또는 문자로 안내하는 서비스다.

시는 종이 대신 전자고지서를 발급해 월 2백만 원의 예산 절감효과와 고지서 출력•분류•배부 등으로 드는 2인 평균 월 24시간 이상의 노동 절감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종이 고지서 분실 등의 불편을 덜고 손쉽게 요금을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 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분석했다.

전자(모바일) 고지 신청은 한국수자원공사 서산권지사 홈페이지(water-pos.kwater.or.kr/seosan) 또는 전화(☎1577-0600, 041-661-0351~2)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전자(모바일)고지 시스템 도입으로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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