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비만 예방의 날 기념 비대면 캠페인 전개
당진시, 비만 예방의 날 기념 비대면 캠페인 전개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1.09.2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보물 찾으러 나가 볼까요?
당진시보건소의 비만예방의날 캠페인 포스터

당진시가 지난 11일 비만 예방의 날을 맞아 10월 한 달간 비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비대면 캠페인을 전개해오고 있다.

당진시보건소에서는 이달 14~29일까지 남산 건강공원 등 걷기 좋은 길 5곳에서 보물찾기 행사를 진행한다.

숨겨진 보물 카드를 찾아서 인증 사진을 찍고 보건소 카카오톡 채널에 전송 또는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비만예방 꾸러미를 배송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보건소 인스타그램에 건강 요리법 게시, 비만 예방 손 글씨 챌린지를 운영하며, 초·중·고등학생 대상 비만예방을 주제로 한 표어·4행시 공모전을 이달 23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중단됐던 유치원·어린이집 대상 건강 구연동화 수업(일명 튼튼쑥쑥 구연동화)을 비대면으로 전환해 비만, 금연, 절주 등을 주제로 제작한 건강증진키트를 사전신청 받아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선정된 기관에 전달할 계획이다.

당진시보건소가 이처럼 비만예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는 목적은 2019년 지역사회 건강조사에 따른 당진시 비만 유병률이 36.7%로, 전국평균이(36.1%)로 나타났으며, 충남(34.6%)보다 수치가 높게나타났으며 중등도 이상 신체활동 실천율은 당진이 (20.5%)로 전국평균(24.7%), 충남(26.7%)보다 현저히 낮읒 수치다.

안은주 건강증진팀장은 “코로나19로 대면 캠페인이 어려워졌지만 다양한 비대면 활동을 고안하고 진행할 예정이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