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석남동,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온라인으로 신청하세요!
서산시 석남동,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온라인으로 신청하세요!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1.09.11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대비 비대면 행정처리 홍보
석남동에서 제작한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온라인 신청 안내문

충남 서산시 석남동 행정복지센터가 코로나19 확산 및 예방을 위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온라인 신청을 독려하는 홍보에 발벗고 나섰다.

동은 온라인 신청을 홍보하면서, ▲미성년자 신청방법 ▲신청지역 기준 ▲온라인 신청방법 ▲방문 신청방법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안내문과 현수막을 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오는 6일부터 온라인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신청(방문신청은 13일부터)이 시작됨에 따른 조치다.

석남동행정복지센터는 매일 평균 3백명 이상 민원인이 방문하는 곳으로 사전에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온라인 신청 홍보를 통해 혼란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석남동 관내 16개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단지 내 안내문 배부를 통해 관리사무소에서는 게시판 및 공용공간인 출입구 및 엘리베이터에 홍보할 예정이며, 석남동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에도 게시하여 홍보할 계획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정복지센터 3층 다목적강당을 방문 접수장소로 운영할 예정이며,
9월 10일(금)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오프라인 접수 안내 도우미 사전교육으로 코로나19 예방과 원활한 신청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조완호 서산시 석남동장은 “신청하시는 분들의 편의와 불편해소를 위해 전직원 모두 안내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면서 “신청접수 혼잡을 막고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 신청을 적극 활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