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19일부터 8월1일까지 5인 이상 사적모임 제한
서산시, 19일부터 8월1일까지 5인 이상 사적모임 제한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1.07.19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원 및 교습시설, 유흥주점 등 방역관리 강화

다중이용시설, 유원지 등 집중 현장점검

충남 서산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8월 1일까지 5인 이상의 사적 모임을 제한하고 나섰다.

19일 시에 따르면 수도권에서부터 코로나19 4차 유행이 확산하면서 지난 1주일간 관내에도 34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그중 가족, 지인 간 소규모 접촉 감염의 비중이 41%를 차지했으며 감염비율이 낮았던 청소년들의 확진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담화문을 통해 “7월 19일부터 8월 1일까지 5인 이상의 사적모임을 제한한다”고 밝혔다.

이어 “방학을 맞아 타지역에 재학 중인 대학생들의 귀향과 입시를 위한 학원 출입이 늘어날 것”이라며 “우리 시 관광지에도 수도권 방문객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그러면서 “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학원 및 교습시설과 유흥주점 등 고위험시설의 방역관리를 강화하고 다중이용시설, 유원지 등에 대한 집중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공공부문 방역 조치를 강화하고 시 주관 대규모 행사를 연기 또는 취소했다”며 “20일부터는 국민체육센터 수영장 운영도 중단한다”고 했다.

이외에도 “문화복지센터, 청소년 상담센터, 청소년 문화의 집 등 청소년이 주로 이용하는 공공시설 역시 오는 26일까지 임시 휴관 조치를 내렸다”고 이같이 밝혔다.

맹 시장은 “전국 신규 확진자 수가 일주일 평균 1300명을 넘어서며 심각한 위기가 지속되고 있다”며 “힘들고 불편하시겠지만, 시민 여러분께서 한마음으로 함께 해달라”고 당부했다.

끝으로 “우리 시도 시민 여러분과 함께 이번 위기를 최대한 빠르고 효과적으로 극복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7월 19일자 ‘사회적 거리두기 변경 관련 담화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