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금박골 마을, 정보화 명품마을 선정 쾌거!
서산시 금박골 마을, 정보화 명품마을 선정 쾌거!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1.07.19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주관 운영평가서 3년 연속 상위 10위 진입, 행안부장관상
서산시 금박골 정보화마을센터
서산시 금박골 정보화마을센터

충남 서산시 금박골 정보화마을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도 정보화마을 운영평가’에서 우수한 실적을 인정받아 최고 등급인 명품마을에 선정됐다.

19일 시에 따르면 평가는 전국 266개 정보화마을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지역 농산물 판매 및 체험 실적 평가, 마을 자립운영 및 역량강화 노력도 등으로 이뤄졌다.

명품마을은 정보화 마을 중 3년 연속 상위 10위 이내로 진입한 마을에 부여하는 것으로, 전국 266곳 중 2곳만 선정돼 의미를 더했다.

금박골 정보화마을은 지난 2019년 대상, 2020년 최우수 마을 선정에 이어, 3년 연속으로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명실상부한 정보화 선도마을로 거듭나게 됐다.

또한, 간척지에서 생산한 금박골 쌀을 비롯해 마늘, 감자 등 각종 농특산물을 온․오프라인으로 다수 판매해 지난해 1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외에도 쌀, 감자 등 농산물 수확 및 갯벌 체험 등을 운영해 인근 어린이들의 학습체험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로써 서산시 금박골 마을은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코로나19로 속에도 마을 주민들이 협력해 전국 최고의 정보화마을을 만들어주셔서 고맙다”며 “더 활기차고 살기 좋은 마을이 되도록 노력해달라”고 밝혔다.

한편, 정보화마을은 정보화 소외지역인 농산어촌에 정보통신 기반 조성으로 정보격차를 완화하는 사업으로 관내는 금박골마을과 회포마을 두 곳을 운영 중이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