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체험형 재난안전교육 ‘시행’
서부발전, 체험형 재난안전교육 ‘시행’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1.07.14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민 대상 건물·항공기탈출 등 재난대응요령 교육

한국서부발전은 지난 6월 말부터 7월 초까지 토요일을 이용해 한서대학교 부설 재난안전교육원에서 총 3회에 걸쳐 태안군민 270여 명에게 체험형 재난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평상시 재난안전교육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태안군민들을 위해 마련됐다. 사전에 가족단위로 신청자를 모집해 전문 재난안전교육기관과 연계해 교육을 진행했다.

체험형 재난안전교육은 △지진대피 체험 △건물 탈출 체험 △선박탈출 체험 △항공기 탈출 체험 △재난안전 뮤지컬 공연 등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평소 체험하기 힘든 재난대응요령을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교육에 참가한 백화초등학교 5학년 김민찬 어린이는 “재난안전과 관련한 수업을 놀이처럼 즐길 수 있어 좋았고, 재난안전 뮤지컬도 매우 재미있었다”면서 “재난이 내 주위에 생겨도 떨지 않고 대피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재난대응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을 끌어내고, 자칫 소홀하기 쉬운 안전취약계층에 대한 재난교육의 일상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안전과 재난예방을 위해 사회적 책무를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