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서산지부, 제3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 시상식 개최
IWPG 서산지부, 제3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 시상식 개최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1.07.12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충청지역 , 서산, 공주, 청주, 천안, 아산 지부 등 시상식 열려
대전충청지역 , 서산, 공주, 청주, 천안, 아산 지부 등  시상식 열려

(사)세계여성평화그룹 대전충청 서산지부(지부장 김영애)가 제3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입상작에 대한 예선 시상식을 10일 실시간 화상(ZOOM)으로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 6월 26일 온라인을 통해 대전충청지역 지부별 예선대회에는 서산지부로 접수한 약 30명의 초·중·고 학생들이 참가했다.

서산지부 시상식에는 수상자와 학부모, 심사위원들과 내외 귀빈, IWPG 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자들이 수상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평화에 대한 소망과 격려로 축하했다.

심사는 지난 5일 (사)환경미술협회, 충북미술협회 전시운영위원장인 황병훈 외 서양화가 1명이 ‘평화사랑’ 주제에 맞게 잘 표현한 작품으로 각 지부별 입상자를 확정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평화사랑 ▲무기 근절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문화로 지구촌에서 전쟁이 사라지고 평화로운 세상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참가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한 하0우(초2 서산) 어린이가 장학금 20만원과 함께 상장을 받았다.

이밖에도 우수상 1명, 장려상 3명, 입선 3명, 특별상 6명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초등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하0우(초2, 서산)는 “평소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데 평화사랑을 그림으로 표현해 많은 사람들에게 평화의 소중함을 알려드려서 좋았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김영애 지부장은 ”이번 행사의 목적과 취지를 잘 살려 그림의 완성도가 높았고,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그림에서 희망찬 미래와 밝은 세상을 볼 수 있어 기뻤다“면서 ”차세대에게 평화문화를 전파함으로써 인류의 평화문화 기반을 확립할 수 있는 행사가 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지부별 예선대회에서 뽑힌 최우수작 3점은 국가별 최우수작 3점 선정의 대상이 되며, 세계 각국에서 뽑혀온 작품끼리 한 번 더 겨루게 된다. 최종심에 선정된 우수작품들은 도록에 실리게 되며 10월에 본선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IWPG는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ECOSOC)와 유엔글로벌소통국(UN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