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中企 에너지 고효율화 ‘지원’
서부발전, 中企 에너지 고효율화 ‘지원’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1.07.10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공단과 온실가스 감축사업 업무협약 체결
8일 ‘2021년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업무협약’에 참석한 이상용 한국서부발전 발전운영처장(앞줄 왼쪽 다섯 번째)을 비롯한 기업관계자들. 서부발전 제공

한국서부발전은 한국에너지공단 지난 8일 서울 JW메리어트 호텔에서 ‘2021년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그린크레디트 사업 발굴 지원 사업’을 비롯해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기반 조성 등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절감 관련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그린크레디트 사업 발굴 지원 사업’은 중소·중견기업이 에너지 고효율 설비를 구축할 수 있게 대기업이 지원하는 사업이다. 설비 고효율화를 통해 중소·중견기업은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대기업은 감축실적에 대한 배출권을 확보하게 된다.

서부발전은 국내 대기업 중 유일하게 그린크레디트 사업에 참여한다. 중소·중견기업 3개사와 협력해 기존 노후설비를 고효율 인버터 기술이 적용된 설비로 교체하고,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외부사업등록 컨설팅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상용 서부발전 발전운영처장은 “중견·중소기업의 에너지 효율화 사업을 지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절감을 통해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