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성연면, 농․특산물 드라이브스루 판매 행사 성료
서산시 성연면, 농․특산물 드라이브스루 판매 행사 성료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1.07.05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8가지 품목 지역 농․특산물 판매, 뜨거운 호응 속 1천2백만원 상당 판매
주민이 성연면 농․ 특산물을 차에 탑승한 채 사는 드라이브스루(Drive-through)방식으로 구매하고 있다.

서산시 성연면(면장 김종길)에서 3일 한화야구장 인근 주차장에서 진행한 ‘성연면 농․특산물 드라이브 스루’직거래 장터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직거래 장터는 성연면주민자치회(회장 이성열) 주관으로 코로나19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를 돕고, 신선하고 질 좋은 농․특산물을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고,

성연면농업경영인회, 쌀전업농, 생활개선회,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행운천 마을, 오사리 토마토 작목반 등의 다양한 단체와 농가가 참여해 직접 가꾼 마늘, 양파 장류 등을 정성 가득 준비하였다.

약 500여대의 차량이 방문한 이번 행사에서는 마늘, 양파, 장류, 김치 등 다양한 농특산물을 시중가격보다 최대 20% 할인하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총 1천2백만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특히 마늘이 가장 큰 인기를 끌었으며 모든 품목이 조기 완판돼 행사는 예정보다 일찍 종료했다.

더욱이 지역민의 편의를 고려하여 서산사랑상품권을 취급하고 이동식화장실을 설치하는 등 한결 더 발전한 모습으로 성연면의 상생과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이성열 주민자치위원장은 “드라이브스루라는 안전한 방식으로 지역 농가도 돕고 질 좋은 농산물을 저렴하게 주민에게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10월에 예정된 2차 판매 행사 때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성연면주민자치회는 7월 2일자 서산형 주민자치회 일괄 전환에 따라 ‘도담도담 성연, 두드림(Do Dream) 성연’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회로 새롭게 도약하며,

다음달 ‘두드림 성연’ 4호 사업으로 성연주민이 제안한 “성연 담은 벽화그리기”를 추진할 예정이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