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실시
태안군,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실시
  • 글로벌뉴스충청 최선주 기자
  • 승인 2021.06.15 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용업소 190개 업소 대상
지난 14일 태안군 공중위생업소 평가반이 태안읍 남문리 한 미용실을 찾아가 공중위생서비스 평가항목에 대해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14일 태안군 공중위생업소 평가반이 태안읍 남문리 한 미용실을 찾아가 공중위생서비스 평가항목에 대해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태안군이 공중위생업소의 위생관리 수준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해 이달부터 12월까지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2년 주기로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하며 홀수년도인 올해는 이미용업소 190개소가 평가 대상이다.

평가반은 군 공무원 2명과 공중위생감시원 2명을 2개반으로 편성해 현장조사를 통한 평가를 실시하며 평가항목은 3개 영역에 25~26개 항목을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는 절대평가 방법을 활용한다.

주요평가 항목은 △업소명, 주소 등 일반사항 △영업신고증 게시 여부 △미용기구 관리 및 소독기 작동여부 등 준수사항과 △피부미용기구 소독장비 청결상태 △수건 피부미용기구 청결상태 등의 권장사항이다.

평가등급은 녹색, 황색, 백색 등급으로 구분하며 녹색등급으로 선정된 90점 이상의 최우수업소에 대해서는 인증 표지판을 군에서 제작 배부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현장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라며 “평가반이 현지조사 시 적극적인 협조를 비롯해 위생업소의 자율적인 위생관리와 서비스 향상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 평가대상 업종은 숙박업(일반, 생활), 세탁업, 목욕장으로 아일랜드리솜, 스마일세탁소, 이화목욕탕 등 43개소가 최우수업소로 선정됐으며 2019년 이․미용업 최우수업소는 나나미용실, 태안이용원 등 22개소다./글로벌뉴스충청 최선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