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한눈에 보는 농정분야 10대 시책’ 홍보 리플릿 제작
태안군, ‘한눈에 보는 농정분야 10대 시책’ 홍보 리플릿 제작
  • 글로벌뉴스충청 최선주 기자
  • 승인 2021.06.15 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주요 지원 사업 및 새로운 농정 시책 내용 담아
‘한눈에 보는 농정분야 10대 시책’ 홍보 리플릿
‘한눈에 보는 농정분야 10대 시책’ 홍보 리플릿

태안군이 농업 주요 지원 사업과 새로운 농정시책 등을 담은 홍보물을 제작 배부해 농민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14일 군은 ‘한눈에 보는 농정분야 10대 시책’ 홍보 리플릿 5천부를 제작해 군청 민원실, 읍면사무소 등에 배부하고 군 홈페이지에 게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물은 보다 많은 농민들이 지원사업에 참여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주요 사업 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작됐다.

홍보물은 크게 올해 농업예산, 주요 지원 사업, 새로운 농정시책 등 3가지 내용으로 구성됐다.

우선, 올해 농업예산은 코로나19로 인해 긴축예산이 편성된 상황 속에서도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정 현실을 감안해 지난해보다 20%가 증액된 666억 원으로 역대 최고액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주요 지원 사업으로 △안정적인 농촌 인력지원체계 구축 △농어민수당 및 공익직불금 지급 △농업재해 보험료 지원 △농업분야 재난지원금 지원 등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새로운 농정시책으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태안사무소 유치와 태안육쪽마늘의 국가 중요농업유산 신청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군 관계자는 “보다 많은 농민들이 골고루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 홍보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글로벌뉴스충청 최선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