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9월까지 하절기 위생해충 ‘꼼짝마’ 방역
서산시, 9월까지 하절기 위생해충 ‘꼼짝마’ 방역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1.05.1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방역기동반 수시 방역, 6월 차량 분무소독 등
서산 성연천 방제작업
 

충남 서산시가 하절기 감염병 예방과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모기, 깔따구 등 위생 해충 방제에 본격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날씨가 상승하면서 하천변 및 거주지 인근에 해충 활동이 활발해져 이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다.

시는 6개 전문 업체와 자체 방제반으로 총 7개 방역기동반을 편성했으며, 오는 9월 말까지 시 전역을 대상으로 수시로 방제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시민이 주로 이용하고 해충 발생빈도가 높은 서산 호수공원 하천변과 성연천 산책로는 매주 금요일 2회로 나눠 방역을 추진한다.

서산 호수공원 하천변 방제장면
서산 호수공원 하천변 방제장면

또한, 모기유충 주요서식지인 정화조, 하수구, 쓰레기 매립장, 하천변 등에 유충구제제 살포, 읍·면지역 정화조 방충망 씌우기, 헌 방충망 교체작업 등도 병행한다.

6월부터는 모기 등 위생해충의 본격적인 출현 예상 취약지역에 대해 차량 분무소독과 함께 연막소독도 병행해 해충으로 인한 감염병 확산을 원천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위생해충 방역소독 민원콜(☎661-8222)도 운영해 시민 신고에 즉각 대응하는 등 방역사각지대 해소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송기력 서산시보건소장은 “하절기 각종 감염병 원인이 되는 매개 해충의 번식을 막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개인위생관리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밝혔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