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차 정기회의 개최
안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차 정기회의 개최
  • 글로벌뉴스충청 최선주 기자
  • 승인 2021.05.1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분기 운영결과 보고 및 신규 특화사업 10건 논의
13일 태안군 안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위원 10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13일 태안군 안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위원 10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13일 태안군 안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위원 10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2021년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021년도 1분기 복지특화사업 운영결과 보고에 이어 신규 특화사업 10건에 대한 안건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올해 1월부터 4월말까지 행복한 기부 모금액은 6355만원이며 특화사업으로 추진한 소외계층의 집수리 사업, 도배장판, 사랑의 가전제품과 어르신 보행기 지원, 찾아가는 생신 축하, 행복 나눔 냉장고 운영 등의 실적을 올렸다.

신규 사업으로는 꿈이룸 인재육성 행복장학금 지원‘안’, 청춘을 돌려다오 ‘어르신 이·미용권’ 지원‘안’, 가족화합 한마당‘장애인가정 장기자랑’ 대회개최‘안’ 등 10개 사업을 발굴해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신규사업 안건은 아동, 여성, 장애인, 노인 등 각 분야별 복지의 양적·질적 확대를 통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나눔과 복지 실천에 앞장서고자 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최석칠 민간위원장은“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관심으로 ‘행복한 기부’에 동참해 준 후원자분들에게 감사하다”며 “특화사업을 통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협의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장호 공공위원장은 “민관이 함께 협력과 소통을 통해 통과된 특화 사업들을 활발하고 지속적으로 실행에 옮기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글로벌뉴스충청 최선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