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여고, 시의회의장 초청 간담회 개최
서산여고, 시의회의장 초청 간담회 개최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1.05.14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일 학교현안 문제 논의

서산여자고등학교(교장 이관희)는 지난 12일 학교운영위원회 주관으로 시의회의장 초청 학교현안 문제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이연희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김명환 학교운영위원장, 김민영 학부모 회장, 학부모위원, 학교장 및 관계 공무원 등 총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한 학생 통학로 확보를 위해 지역사회 교육공동체와 같이 개선 방안을 강구했다.

사안은 교문 앞 학교부지에 무허가 건물이 무단 점유하여 등하교 시간에 교통 혼잡과 교통사고 등의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교문 앞 좁은 도로에 불법주정차와 무허가 건물로 학생들의 통학로가 침해받고 있는 상황으로 안전한 통학로 마련이 시급하다는 것을 논의했다.

그 밖에 학교 시설 및 교육환경 개선에 관련한 현안 문제 등 이러한 심각성을 해결하기 위해 열띤 토의를 진행했다.

학부모 대표로 참석한 오은정 위원은 "본인도 여고를 졸업하였고 자녀가 이 학교에 다니는데 심각한 안전문제를 인지하지 못했다며, 지역사회와 교육공동체가 함께 해결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길 간절히 바란다" 고 말했다.

이에 이연희 시의회의장은 "현안 문제를 세밀히 검토하여 개선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 라고 밝혔다.

이관희 교장은 "학생들이 등하굣길이 더 안전하고 행복한 길이 되기를 바라는 위원님들의 마음과 더불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해 주신 시의회의장과 김명환 학교운영위원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드린다" 고 말했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