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서산시 마을대학(기초과정) 37명 수료
2021년 서산시 마을대학(기초과정) 37명 수료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1.04.1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시민의 서산을 만들어 가는 마을리더 육성 및 공동체 형성 기반 다져
서산시 마을대학(기초과정) 수료식

서산시는 지난 15일 서산시민센터에서 수료생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서산시 마을대학(기초과정)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수료식은 마을대학 수료자들이 5주 과정을 수강한 교육소감을 나누고, 수료증 수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마을대학 교육과정에서 80%이상을 이수한 37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2021년 서산시 마을대학(기초과정)’은 변화되는 마을만들기 사업의 이해와 공동체 형성을 주제로 지난 3월 19일부터 4월 15일까지 5회에 걸쳐 진행됐다.

서산시 마을대학(기초과정) 수료식

마을대학(기초과정) 운영과정에서 수강생들은 충남형마을만들기의 이해, 마을리더의 역할 및 중요성, 마을규약 수립방법 등 마을만들기 전반에 필요한 이론교육을 이수했다.

마을 갈등예방을 위한 주민회의 방법에 대해 팀별 토론을 진행하고, 충남 지역의 마을만들기 우수지역인 청양 알프스마을의 선진 사례 강의를 듣는 등 마을만들기

사업에 실제 필요한 역량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맹정호 시장은 “주민이 마을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것이 마을만들기사업의 목표인 지역공동체 형성의 기초”라며 “ 지역주민이 수립한 마을만들기 계획이 시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산시는 2021년 마을대학 기초과정에 이어 심화과정을 2021년 하반기(7~8월)에 모집 예정으로 심화과정은 실제로 마을개발을 위한 구상과 마을사업계획 작성과 관련한 교육을 심도 있게 진행할 계획이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